HIT 갤러리|4올겨울 한파공포 비켜가나…"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포근"

4올겨울 한파공포 비켜가나…"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포근"

2024-11-29 06:24:30

편집: admin

한국에서 갈아타는 승객이 많이 증가했는데요.

미국의 데이터 분석회사 그린스트리트는 상업용 부동산의 평가 가치가 여전히 너무 높다며 상업용 부동산 가치가 올해 최대 15%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.상업용 부동산 가격 하락 추세로 글로벌 금융사들의 부실 위기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.

4올겨울 한파공포 비켜가나…"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포근"

관련 자산에 수십조 원을 투자한 국내 금융사들의 대규모 손실 가능성이 불거지고 있고.자산 가격이 폭락하면서 대규모 손실 가능성이 높아졌다.지난해 6월 말 기준 국내 금융사의 해외 상업용 부동산 투자 규모는 55조8000억 원에 달하는데 이 중 25%인 14조 원이 올해 만기가 돌아온다.

4올겨울 한파공포 비켜가나…"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포근"

‘해외부동산 펀드 개인투자자 ‘제2 ELS 우려도 해외 상업부동산 위기 비상올 만기 4365억 중 4104억 개인투자獨 빌딩 투자펀드는 수익률 ―82% 해외 부동산 가치가 폭락하면서 해외 부동산 공모펀드에 투자한 개인투자자들의 손실도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.미국 뉴욕과 벨기에 브뤼셀 빌딩에 투자한 ‘한국투자뉴욕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1호(―30.

4올겨울 한파공포 비켜가나…"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포근"

해외 상업용 부동산 부실 문제는 전 세계 금융사들의 숨통을 죄고 있다.

부실 여파는 국내 금융사까지 미치고 있다.내년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확대되면서 은행채 금리 하락폭을 키우는 모습이다.

은행채 5년물 두 달 만에 1%p 하락5대 시중은행 주담대 고정금리 3~5%대로.최근 준거금리인 은행채 5년물 금리가 떨어지며 하단이 3% 초중반.

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 공시된 은행채 5년물(AAA·무보증) 평균금리는 22일 기준 3.01%포인트 각각 상승했다.